인사말
성경말씀1
성경말씀2
일반영상
반론영상
말씀영상
질문과답변
KOR
ENG
성경말씀2
번호
제목
조회
86
제47장 다니엘서와 계시록의 예언 – 육적 이스라엘과 영적 이스라엘의 역사
구약 성경의 연속성과 다니엘서의 예언구약 성경은 기원전 450년경 말라기서로 끝난 것으로 보이지만, 하나님의 역사는 다니엘서를 통해 계속 기록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기원전 538년 바벨론 해방부터 기원전 140년 이스라엘 독립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다니엘을 통해 예언…
2925
85
제1장 구원자의 이름, '예수'가 아닌 '예호슈아'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많은 사람들은 2천 년 전 십자가에서 인류를 구원하신 구원자의 이름을 "예수"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원자의 이름으로 알려진 "예수"는 실제 이름이 아닙니다. 구원자의 이름이 예수가 아니라고 말하면 많은 교인들이 적잖은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7440
84
제2장 여호와(야훼)라는 이름 속에 숨겨진 비밀
하나님의 이름: "야훼"에 대한 이해오늘날 대부분의 신자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야훼(또는 여호와)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훼는 실제로 하나님의 이름이 아니라 하나님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표현으로, 일인칭 대명사로 사용된 단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다음과 같이 자…
4478
83
제3장 하나님의 진정한 이름: ‘예호슈아
여호와라는 이름 속에 숨겨진 비밀: 아버지의 참된 이름 이해하기대부분의 신도들은 성경에 등장한 아버지의 이름을 “야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훼는 하나님의 실제 이름이 아닙니다. 히브리어에서 야훼의 뜻은 “나는 나다” 혹은 “나는 내가 될 것이다”로, 이는 하나님…
3935
82
제4장 예호슈아님과 인간들의 차이점
예호슈아: 부활하신 하나님, 인간을 초월하다대다수의 교인들은 예호슈아님을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 또는 하나님의 아들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고정관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예호슈아님을 인간과 동일하게 여깁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인간은 부모의 육체적 관계…
3336
81
제5장 우연이 아닌 예언의 삶을 걸어가신 예호슈아님
"왜 우리는 예호슈아님의 삶과 행적을 알아야 하는가"대다수의 신도들은 예호슈아님을 단지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 또는 하나님의 아들로만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호슈아님의 삶은 단순한 인간의 삶이 아니라 성경에 예언된 삶이었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대로 예호슈아님은 성령으로 잉…
3184
80
제6장 믿음의 초보자와 평신도에게 드리는 당부
"참된 신앙의 길: 목사의 말이 아닌 성경에서 배우기"세상에는 하나님을 믿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는 것은 아니지만, 그중에는 천국에 가기 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한…
3261
79
제7장 성경 학습의 5단계 – 하나님께 나아가는 길
성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하나님을 믿는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하나님을 접하는 것은 성경을 통해서입니다. 교파를 막론하고 새신자가 교회에 입교하면 성경을 배우게 됩니다. 그러나 교파마다 성경을 다르게 가르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이해하기 어렵게 느낍니다…
7650
78
제8장 구약(옛언약)이란 무엇인가?
구약과 그 의미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며, 구약은 종종 "옛 언약"이라고 불립니다. 그렇다면 구약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울은 구약이 시내산에서 세워졌다고 증거했습니다.[갈라디아서 4:21–24]"율법 아래에 있으려는 자들아, 내게 말하라. 율법을 듣지 못하였느냐?…
2966
77
제9장 새 언약 –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의 약속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구약은 시내산에서 받은 언약, 즉 십계명을 가리킵니다. 그렇다면 신약은 무엇일까요? 신약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새로운 언약을 의미하며, 이는 이전의 언약이 폐지되었음을 나타냅니다.예레미야 31:31"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2953
76
제10장 모세와 예호슈아를 통해 본 새언약의 완성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구약은 시내산에서 받은 십계명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새언약은 무엇일까요? 새언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모세의 행적을 살펴보아야 합니다.기원전 1500년경, 하나님은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애굽에 …
3001
75
제11장 안식일과 주일성수 꼭 지켜야 하나?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하신 이유는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성전으로 인도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은 십계명이 보관된 성전에 거하시며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를 용서하셨습니다. 그러나 죄인이 죄의 몸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면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정해진 제사의 절차를 따라 …
3221
74
제12장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의 참뜻
하나님의 백성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구약에서는 건물 성전에서 희생 짐승을 잡아 제사를 드렸지만, 신약에서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예배의 참된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약 성전에서 하나님께 드려지던 죄사함의 제사를 …
3012
73
제13장 십일조는 과연 성경적인가?
한국의 모든 교회는 십일조를 받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와 같은 일부 교회는 십일조를 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신도들을 협박하고 그들의 재산을 착취합니다. 하지만 십일조가 정말 하나님의 뜻일까요? 하나님께서 십일조를 명하신 이유는 성전에서 …
3244
72
제14장 우상숭배와 하나님의 성전
하나님은 십계명을 주시면서 두 번째 계명으로 우상을 숭배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이에 대하여 선지자 욥은 다음과 같이 증거하였습니다:욥기 31:28"해와 달을 보고 그 장엄함과 아름다움에 반하여 그것에다가 절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해와 달을 경배하는 표시로 제 손에 입을…
3540
1
2
3
4
5
6
맨끝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