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1

하나님의교회의 어머니 교리는 “로이스 로덴” 의 교리를 모방한 것인가?
운영자 21-11-24 17:30 557 hit

1916년 미국의 몬테나 주에서 로이스 로덴이라는 한 여자가 태어났다. 그는 1940년 안식교에 입교했으나 안식교에서 분파된 다윗파의 교리에 매료되어 그의 남편과 함께 제명을 당했다. 그리고 다윗파의 혼란을 틈타 1962년 텍사스에 있는 갈멜산이라는 곳에 자신의 남편을 주축으로 한 새로운 공동체를 설립했는데 이를 약자로 GADSDA라고 불렀다.


1962년 다윗파에서 파생된 새로운 분파를 설립후 로이스 로덴은 그의 남편 벤자민 로덴보다 더 큰 수완을 발휘했다. 그는 창세기 1장을 인용하여 하나님의 여성성을 처음으로 주장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남자와 여자는 여자 하나님의 존재를 증명한 것이며 하나님을 엘로힘이라는 복수 형태로 기록한것은 하나님이 남자와 여자로 존재한다는 확실한 증거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 땅의 가족제도를 예시로 하여 하늘 가족을 설명했다. 이 땅에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자녀들이 존재하듯이 하늘에도 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자녀들이 존재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의 교리를 전하기 위하여 쉐키나(SHEkinah)라는 잡지를 발행했고 이를 통해 상당한 힘을 갖게 되었으며 WCC 회기에 초청받아 여러 단체에 영향력을 미쳤다. 그러던중 1978년 그의 남편이 죽자 자신이 전면에 나서서 교회를 주도했으나 1986년 그도 사망하였다. 로이스 로덴 사망후 그의 아들이 후계자가 되었으나 이에 불만을 품은 신도들로 인해 교회는 두 개로 나눠지게 되었고 결국에는 정적을 제거하기 위한 총격적이 발생했는데 이것이 웨이코 참사다.


연방정부는 이들을 진압하기 위하여 장갑차와 헬기 그리고 수면가스까지 사용하여 진압에 나섰으나 종말론적인 이들의 신앙으로 인하여 어린이와 임신부를 포함한 76명이 사망하였다.


1962년 로이스로덴이 여러 언론사를 통해 전파했던 어머니 교리는 오늘날 하나님의교회에서 토시하나 틀리지 않고 그대로 가르치고 있다. 이는 하나님의교회가 로이스로덴의 교리를 그대로 모방했음을 짐작할수 있는 부분이다.

로이스 로덴의 교회와 하나님의교회는 너무도 비슷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아래 도표를 보면 이를 확인할수 있다. 장길자의 죽음을 앞둔 하나님의교회의 행보도 로이스로덴의 전처를 밟을까 심히 걱정스럽다.

로이스로덴 관련자료 https://wrldrels.org/ko/2016/10/08/lois-roden/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