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구약에 임마누엘과 신약의 성령이 비슷한의미일까요
운영자 21-12-02 21:50 1,822 hit
이름 운영자
이메일 master@domain.com
휴대폰번호

아래 질문과 답변은 네이버 카페 한국교회 피해자모임에서 진행되는 질의문답내용입니다.

https://cafe.naver.com/hanpimo1     

 

[질문]

구약에 임마누엘과 신약의 성령이 비슷한 의미일까요.

[답변]

구약의 예언은 구약의 역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예호슈아님부터 이루어질 영적 이스라엘의 그림자입니다. 따라서 이사야7장에 나타난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는 임마누엘의 예언은 예호슈아님께서 이루실 일을 보이신 것입니다. 임마누엘이라는 뜻은 하나님이 당신의 백성들과 함께 한다는 뜻인데 이는 사람으로 태어나신 예호슈아님이 육신으로 함께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함께 함을 보이신 것입니다. 그런데 임마누엘에 대하여 예레미야는 다음과 같이 예언하였습니다.

[예레미야31:22] 너 방종한 딸아, 네가 언제까지 방황하겠느냐? 주님께서 이 땅에 새 것을 창조하셨으니, 그것은 곧 여자가 남자를 안는 것이다."

처녀가 아들을 낳게 될 임마누엘에 대한 예언은 이사야뿐 아니라 예레미야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레미야는 임마누엘을 가리켜 여자가 남자를 안는 것이라고 하였고 이를 가리켜 새 일이라고 하였는데 새 일은 새 언약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레미야31:31] "그 때가 오면, 내가 이스라엘 가문과 유다 가문에 새 언약을 세우겠다. 나 주의 말이다.

따라서 처녀(여자)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게될 임마누엘은 예호슈아님의 탄생 과정에서도 예언이 성취되었으나 완전한 예언의 성취는 새언약을 세우실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새언약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이사야는 새언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증거하였습니다.

[이사야59:20~21] 주님께서 시온에 속량자로 오시고, 야곱의 자손 가운데서 죄를 회개한 사람들에게 오신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그들과 맺은 나의 (새)언약은 이러하다. 너의 위에 있는 나의 (성)영과 너의 입에 담긴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원토록, 너의 입과 너의 자손의 입과 또 그 자손의 자손의 입에서 떠나지 않을 것이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이사야가 예언한 시온에 임하신 구원자는 예호슈아님을 말하는 것이며 예호슈아님이 세우신 언약은 새 언약입니다. 이사야서에 기록된 새 언약은 성령을 성도들에게 주셔서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과 그들의 후손의 입에서 영원히 떠나지 않게 하겠다는 약속을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새 언약은 십자가 이후 부활하신 예호슈아님이 성령으로 성도들의 몸에 임하여 함께 하실 것을 말씀하신 것인데 이것이 임마누엘의 완전한 예언 성취입니다.

예호슈아님은 당신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실 것과 부활하실 것을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으나 제자들은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에 해산하는 여자의 비유로 당신의 부활을 설명하셨습니다. 해산하는 여자가 산통이 가까이 오면 근심이 생기지만 해산 후에는 그가 안고 있는 아기를 보면서 기뻐하듯이 제자들도 예호슈아님이 십자가에서 죽으면 근심에 쌓이자만 부활하여 다시 나타날 때에는 근심이 사라지고 기쁨이 넘칠 것이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요한복음16:21~22] 여자가 해산할 때에는 근심에 잠긴다. 진통할 때가 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이를 낳으면, 사람이 세상에 태어났다는 기쁨 때문에, 그 고통을 더 이상 기억하지 않는다. 이와 같이, 지금 너희가 근심에 싸여 있지만, 내가 다시 너희를 볼 때에는, 너희의 마음이 기쁠 것이며, 그 기쁨을 너희에게서 빼앗을 사람이 없을 것이다.

따라서 해산하는 여자는 성도들에 대한 비유이며 여자가 낳은 남자 아기는 부활하신 예호슈아님을 비유한 것입니다. 바울은 성도들을 가리켜 정결한 처녀로 비유하고 있습니다. 정결한 처녀가 아기를 낳게 되면 여자가 남자를 안는다는 임마누엘의 예언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사야 7장의 처녀는 육적으로는 마리아를 예언했으나 영적으로는 정결한 처녀로 거듭난 성도들을 예언한 것이며 여자가 안고 있는 남자는 부활하신 예호슈아님을 예언한 것입니다. 부활하신 예호슈아님의 성령이 성도들에게 임하면 하나님이 당신의 백성들과 함께 한다는 임마누엘의 예언이 성취되는 것인데 이것이 창세부터 감추인 비밀입니다.

[에베소서5:31~32] 그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자기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되는 것입니다. 이 비밀은 큽니다.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성도)를 두고 이 말을 합니다.

[골로새서1:26~27] 이 비밀은 영원 전부터 모든 세대에게 감추어져 있었는데, 지금은 그 성도들에게 드러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방 사람 가운데 나타난 이 비밀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한지를 성도들에게 알리려고 하셨습니다. 이 비밀은 여러분 안에 계신 그리스도요, 곧 영광의 소망입니다.

임마누엘의 완전한 예언성취는 예호슈아님이 성령으로 성도들의 몸에 임하실 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정결한 처녀는 성도들을 말하는 것이며 여자가 낳은 아기는 예호슈아님을 말하는 것입니다. 성령을 받아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는 성도들은 임마누엘이 되는 것입니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