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사람들을 모으신다는 의미가 무엇인가요?
운영자 21-11-29 08:42 1,781 hit
이름 운영자
이메일 master@domain.com
휴대폰번호

아래 질문과 답변은 네이버 카페 한국교회 피해자모임에서 진행되는 질의문답내용입니다.

https://cafe.naver.com/hanpimo1       

 

[질문]

요한복음 4장23절 -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아버지께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신다는 의미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예호슈아님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사람들을 찾으신다고 말씀을 하셨는데 예호슈아님이 말씀하신 신령과 진정의 예배는 회개 행위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사야는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증거하였습니다.

[이사야59:20~21] 주님께서 시온에 속량자로 오시고, 야곱의 자손 가운데서 죄를 회개한 사람들에게 오신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그들과 맺은 나의 (새)언약은 이러하다. 너의 위에 있는 나의 (성)영과 너의 입에 담긴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원토록, 너의 입과 너의 자손의 입과 또 그 자손의 자손의 입에서 떠나지 않을 것이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회개 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셔서 그들을 구원하시는데 회개를 가리켜 신령과 진정의 예배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회개하는 사람은 성령을 받아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게 되며 이를 통하여 자신의 죄와 더러움을 씻어내는 영적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예배는 다른 말로 제사이며 제사는 성전에서 드렸습니다. 제사를 드린 목적은 백성들의 죄사함과 성전의 정결함입니다. 모세를 통해 지어진 성전은 하늘 성전의 모형과 그림자이며 하늘 성전의 실체는 예호슈아님을 말하는 것입니다. 구약 성전을 보면 백성들의 죄를 위하여 희생된 희생 짐승이 있고 1년에 1번 지성소에 들어가 백성들의 죄를 대속하는 제사장이 있었는데 이는 예호슈아님이 이루실 일을 보이신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이 십자가에서 희생된 것은 희생짐승의 예언을 이루신 것이며 부활을 하신후 하나님의 보좌가 있는 하늘로 올라가신 것은 대제사장이 지성소에 들어간 예언을 성취한 것입니다. 그리고 하늘에 있던 사단을 땅으로 쫓아내신 것은 속죄일에 아사셀 수염소를 광야로 쫓아낸 예언을 성취한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은 사단을 하늘에서 쫒아낸후 성령을 성도들에게 주셔서 성도들을 성전으로 만드셨는데 이는 초막절의 예언을 성취한 것입니다.

성령을 받은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게 되며 솟아나는 말씀으로 죄와 더러움을 씻어내는 것입니다.

[스가랴13:1] "그 날이 오면, 샘 하나가 터져서, 다윗 집안과 예루살렘에 사는 사람들의 죄와 더러움을 씻어 줄 것이다.

따라서 예호슈아님이 말씀하신 신령과 진정의 예배는 회개하는 사람들이 받게 될 성령을 가리켜 말한 것입니다. 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본향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이사야35:9~10] 거기에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도 그리로 지나다니지 않을 것이다. 그 길에는 그런 짐승들은 없을 것이다. 오직 구원받은 사람만이 그 길을 따라 고향으로 갈 것이다. 주님께 속량받은 사람들이 예루살렘으로 돌아올 것이다. 그들이 기뻐 노래하며 시온에 이를 것이다. 기쁨이 그들에게 영원히 머물고, 즐거움과 기쁨이 넘칠 것이니, 슬픔과 탄식이 사라질 것이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