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2

제3장 기도를 통해 드러내신 아버지의 이름
운영자 21-09-04 16:40 3,186 hit

대다수 교인들은 성경에 등장한 아버지의 이름을 야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훼는 하나님의 이름이 아닙니다. 야훼라는 뜻은 나다또는 나는 내가 될 것이다라는 히브리어이며 이는 하나님을 나타내기 위한 1인칭 대명사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이름을 알고 있는 분은 예호슈아 한 분 뿐입니다.

 

[누가복음1022]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군지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가 누군지 아는 자가 없나이다 하시고

 

예호슈아님은 최후의 만찬자리에서 제자들을 위해 많은 기도를 하셨습니다. 그런데 예호슈아님의 기도문을 잘 보면 아버지의 이름이 무엇인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요한복음1711] 나는 세상에 더 있지 아니하오나 저희는 세상에 있사옵고 나는 아버지께로 가옵나니 거룩하신 아버지여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전하사 우리와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예호슈아님은 기도문을 통해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켜주셔서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이는 예호슈아님의 이름이 아버지의 이름이라는 뜻입니다. 성경을 보면 예호슈아님의 이름은 요셉과 마리아가 지어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천사를 보내어 전해주신 이름입니다.

 

[누가복음130~31] 천사가 일러 가로되 마리아여 무서워 말라 네가 하나님께 은혜를 얻었느니라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예호슈아라는 이름은 하나님께서 전해주신 이름이며 이에 대하여 예호슈아님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아버지의 이름은 예호슈아입니다. 예호슈아님의 제자였던 빌립은 아버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질문하였습니다.

 

[요한복음148~9] 빌립이 가로되 주여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옵소서 그리하면 족하겠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

 

아버지를 보여 달라고 빌립이 간정하자 예호슈아님은 당신 자신이 아버지라는 사실을 드러내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이 말씀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예호슈아님은 제자들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1625] "지금까지는 이런 것들을 내가 너희에게 비유로 말하였으나, 다시는 내가 비유로 말하지 아니하고 아버지에 대하여 분명히 말해 줄 때가 올 것이다.

 

예호슈아님은 아버지에 대해 비유로 말하지 않고 분명히 알려줄 때가 올 것이라고 제자들에게 약속하였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신 것은 제자들이 예호슈아님을 아버지로 깨닫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예호슈아님은 어떤 방법으로 아버지를 깨닫게 하셨을까요? 그것은 부활입니다. 예호슈아님은 부활을 통하여 당신 자신이 아버지라는 사실을 드러내셨습니다.

 

[요한복음2027~29] 그리고 나서 도마에게 말씀하셨다.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서 내 손을 만져 보고, 네 손을 내 옆구리에 넣어 보아라. 그래서 의심을 떨쳐버리고 믿음을 가져라." 도마가 예수께 대답하기를 "나의 주님, 나의 하나님!" 하니, 예수께서 도마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나를 보았기 때문에 믿느냐? 나를 보지 않고도 믿는 사람은 복이 있다.“

 

예호슈아님은 부활을 통하여 당신 자신이 하나님이심을 드러내셨으며 의심이 많았던 도마도 예호슈아님의 부활을 목격한 이후에 비로써 예호슈아님을 하나님 아버지로 믿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제자들은 그 이름으로 기도를 드렸습니다따라서 성경이 증거한 아버지의 이름은 야훼가 아니라 예호슈아입니다. 예호슈아는 수천년동안 감춰졌던 아버지의 이름이며 그 이름으로 모든 구원이 이루어집니다.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있으나 그들은 하나님도 모르고 하나님의 이름도 알지 못합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의 이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