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2

제6장 믿음의 초보자와 평신도에게 드리는 당부
운영자 21-09-04 16:38 3,261 hit

"참된 신앙의 길: 목사의 말이 아닌 성경에서 배우기"

세상에는 하나님을 믿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는 것은 아니지만, 그중에는 천국에 가기 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한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참된 신앙을 찾고 있는 여러분! 여러분께서 참된 하나님을 만나고자 소망한다면, 목사의 말이 아니라 성경의 말씀을 꼭 배우시기 바랍니다. 성경이 아닌 목사의 말만 듣고 하나님을 믿게 되면 광신도가 될 수 있지만, 성경을 깨닫고 하나님을 믿으면 진실한 하나님의 성도가 될 수 있습니다. 믿음이라는 것은 열심히 기도한다고 생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깨달아야 생기는 것입니다.


[로마서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옵니다."

[디모데후서 3:16~17]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따라서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믿음을 가지려면 반드시 성경을 배워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을 받은 사람들이 기록한 것이며, 그 안에는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풍성하게 담겨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원은 누구를 통해 얻을 수 있을까요?


[요한복음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구원, 즉 영생을 얻기 위해서는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분이 보내신 예호슈아님이 누구인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경을 배워야 합니다. 성경은 참 하나님과 그분이 보내신 예호슈아님을 증거하는 책입니다.


[요한복음 5:39]
"너희가 성경을 연구하는 것은 그 안에 영생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성경은 나에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다. 그런데 너희는 생명을 얻으러 나에게 오려고 하지 않는다."


따라서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예호슈아님이 누구인지 올바로 깨달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의 어떤 부분들이 예호슈아님을 증거하고 있을까요? 아담, 이삭, 멜기세덱, 모세와 같은 선지자들, 처녀의 몸을 통해 태어날 아들, 이새의 줄기에서 나오는 한 싹, 내가 택한 나의 종, 목자로 오는 다윗 등 많은 부분들이 있지만,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이 땅에 세워진 성전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이 땅에 성전을 만들게 하셨는데, 이는 하늘 성전의 모형과 그림자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히브리서 8:5]
"그러나 그들은 하늘에 있는 것들의 모형과 그림자에 지나지 않는, 땅에 있는 성전에서 섬깁니다. 모세가 장막을 세우려고 할 때에, '너는 산에서 네게 보여준 그 모형을 따라 모든 것을 만들라' 하고 말씀하신 하나님의 지시를 받은 것입니다."


따라서 땅의 성전을 잘 연구하면 하늘 성전이 누구인지, 혹은 하늘 성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전을 만드신 목적은 백성들의 죄 사함 때문입니다. 구약의 백성들은 죄를 범하면 성전으로 달려갔습니다. 그 이유는 성전에 하나님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은 천지에 충만하시니 장소와 상관없이 죄 사함을 주신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성경을 잘 모르기 때문에 생긴 오해입니다. 구약 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죄 사함을 받기 위해 성전으로 달려갔으며, 이는 성전에 하나님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하박국 2:20]
"여호와는 그의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어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